국내 최초 창문설치형…덥고 추워도 미세먼지 걱정없이 '환기'
24시간 한달내내 가동해도 전기료 3400원…소음도 거의 없어
공기청정기를 아무리 많이 가동해도 없앨 수 없는 실내 유해물질이 있다. 바로 이산화탄소와 발암물질인 라돈이다. 코로나 사태로 '집콕'이 길어지면서 실내 공간에 오래 머물경우 이산화탄소 농도에 유의해야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. 미국산업위생협회에 따르면 밀폐 공간 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2000ppm을 초과하면 두통이나 졸음 등을 유발하고, 5000ppm을 초과할 경우 뇌손상에까지 이를 수 있다. 결국 창문을 열어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 것이 유일한 해법인 셈이다.

문제는 미세먼지가 많은 날 환기를 하면 다시 실내 공기질이 나빠지고, 덥고 추운날 환기를 하면 실내 온도 유지에 방해가 된다는 점이다. 생활가전 전문기업 ㈜디아스포라의 퓨어싱크 환기청정기는 이러한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해준 제품이다. 공기청정기에 환풍기와 전열교환기 기능을 갖춰 한 대로 세 대의 기능을 하는 신개념 환기청정기이기 때문이다. 

이 제품은 실내의 공기의 이산화탄소 및 각종 유해가스, 미세먼지 등을 인공지능(AI)과 사물인터넷(IoT) 기술로 실시간 모니터링해 강제 환기를 시키준다.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면 실내외 공기질을 한눈으로 파악할 수 있다. 바깥 공기를 실내로 공급할땐 헤파필터(H13)을 통해 초미세먼지를 99.95%제거해준다. 미세먼지와 오존 등 대기공기질이 나쁠 경우 환기량을 최적화해 필터 수명이 급격히 감소하는 것도 막아준다.
 




[기사바로보기]https://www.hankyung.com/economy/article/202105118457i